마스턴운용, 강남 '도산 150' 내 아트 퍼포먼스 행사 개최
마스턴운용, 강남 '도산 150' 내 아트 퍼포먼스 행사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은신 사단법인 케이메세나네트워크 이사장(왼쪽) 김대형 마스턴투자운용 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마스턴투자운용)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마스턴투자운용은 새로 개발한 강남 오피스 빌딩인 '도산 150' 내에 조성한 사이버 갤러리에서 '마스턴투자운용 문화 예술사업 후원 기념식'과 함께 국내 유명 아티스트들의 아트 퍼포먼스 행사를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행사에는 김대형 마스턴투자운용 사장을 포함해 이석준 우미건설 부회장, 최은상 요진건설산업 부회장, 이형수 건영 회장 등 산업계 인사와 손은신 케이메세나네트워크 이사장 등 예술계 인사들이 참석했다. 

또 신제현, 홍성용 등 대한민국의 대표 작가들이 참여했다. 신제현 작가는 'Arin(Architectual Instrument) Project – 시간의 소리'라는 종합 아트 퍼포먼스를 연출했다. 

김대형 마스턴투자운용 사장은 행사 중 케이메세나네트워크에 신진 작가 발굴·지원 사업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케이메세나네트워크는 이번 행사를 개최하고 미술작가들을 꾸준히 후원해 온 마스턴투자운용에 '공로패'를 수여했다.

이날 행사가 진행된 사이버 갤러리는 강남 신축 오피스 빌딩인 도산 150 지하 1층과 1층을 연결해 VR(가상현실, Virtual Reality) 미디어 아트 등을 대형 전광판을 통해 전시할 수 있도록 조성한 공간이다.

현재는 '폭포의 벽'이라는 제목으로 홍성용 작가의 VR 미디어아트인 'Text Drawing Delight' 시리즈 4점과 이동욱, 신준식 작가의 작품 7점 등 총 15점이 전시돼 있다. 사이버 갤러리가 조성된 도산 150은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소재 지하 5층~지상 9층 규모로 마스턴투자운용이 개발한 신축 오피스 빌딩이다. 

김대형 마스턴투자운용 사장은 "평소에 부동산 자산과 예술의 결합이 가져다주는 시너지 효과에 대해 오랫동안 고민을 해왔다"며 "ESG 경영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이 중장기적 관점에서 자산 가치의 상승으로도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 방안을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