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턴운용,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인증 획득
마스턴운용,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일형 로이드인증원 대표이사(왼쪽), 홍성형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사진=마스턴투자운용)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마스턴투자운용이 국내 자산운용사 최초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

4일 마스턴투자운용은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소재 본사 대회의실에서 'ISO45001, ISO14001 인증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마스턴투자운용 홍성혁 대표이사와 로이드인증원(LRQA) 이일형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ISO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제정한 안전보건관리 분야 글로벌 인증이다. 사업 중 발생 가능한 위험을 사전 예측 및 예방해 궁극적으로 기업의 이윤 창출에 기여하고 조직의 안전보건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취지를 갖고 있다. 다양한 유형의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최적의 작업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사업장에 부여되는 인증이다. 국내 자산운용사 중에서는 마스턴투자운용이 처음으로 ISO45001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정한 환경 경영 시스템에 관한 국제표준으로, 친환경 경영관리체계를 갖추고 이를 지속해서 준수하는 기업에 부여된다. 한편, 마스턴투자운용은 ESG 내재화에 속도를 내기 위해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회원사로서 윤리경영에 앞장서고 있으며,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협의체(TCFD)를 지지하는 서포터즈에도 가입한 바 있다.

또한 미국 그린빌딩위원회(USGBC)가 개발한 국제적으로 가장 널리 활용되는 친환경 건축물 인증제도인 LEED와 미국 국제웰빌딩연구원(IWBI)이 개발한 국제적인 보건안전 인증인 WELL HSR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김대형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는 "ISO45001, ISO14001 인증을 계기로 안전보건경영과 환경경영에 보다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며 "대체투자 자산운용업계의 그린(Green) 기업으로서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