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턴운용, 온실가스 관리 플랫폼 도입···실시간 측정·분석
마스턴운용, 온실가스 관리 플랫폼 도입···실시간 측정·분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마스턴투자운용)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마스턴투자운용이 운용 자산의 넷제로(Net-zero, 탄소 순배출량을 제로로 만드는 것)를 달성하기 위해 첨단 온실가스 관리 플랫폼을 도입했다.

10일 마스턴투자운용은 건물 온실가스 배출을 실시간 점검 및 관리하는 시스템인 '리에이블 넷제로 트래커’(Reable Net Zero Tracker)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리에이블 넷제로 트래커는 건축환경 엔지니어링 컨설팅 기업인 EAN테크놀로지가 개발 중인 클라우드 기반의 온실가스 관리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운용 중인 자산의 에너지 사용량을 자동으로 등록해 온실가스 발생량을 실시간으로 측정·분석한다.

또한 분석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미리 등록한 중장기적 성과 목표 달성률을 실시간으로 평가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최근 글로벌 ESG 흐름에 따라 중요도가 높아진 LEED(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 ZEB(Zero Energy Building, 제로에너지건축물)와 같은 친환경 건물 인증이나 GRESB(Global Real Estate Sustainability Benchmark),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 등 글로벌 ESG 인증을 위한 데이터를 편리하고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다.

마스턴투자운용은 리에이블 넷제로 트래커를 활용해 향후 운용자산의 넷제로를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중장기적인 탄소중립 운용 전략을 수립해 지속적으로 에너지를 절감하려고 한다.

또 마스턴투자운용은 EAN테크놀로지와 리에이블 넷제로 트래커 개발 관련 업무협약(MOU)을 맺을 예정이다. 마스턴투자운용은 디타워 돈의문, 판교 알파리움, 콘코디언빌딩 등 대표 자산들의 온실가스 배출, 에너지 사용량 데이터를 제공하고 EAN테크놀로지는 이를 활용해 플랫폼을 더욱 고도화하는 역할을 맡는다.

해당 MOU를 통해 마스턴투자운용은 탄소중립 실현에 도움을 주는 최첨단 IT 기술을 선제적으로 도입할 수 있게 됐다. EAN테크놀로지 역시 CBD(중심업무지구, Central Business District)와 PBD(판교업무지구, Pangyo Business District) 등 서울 주요 업무 지구 랜드마크 건물의 데이터를 확보해 플랫폼의 범용성을 확대할 기회를 얻었다.

마스턴투자운용 관계자는 "마스턴투자운용은 첨단 기술과 데이터 중심 전략을 활용해 2050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방향에서 고민하고 있다"며 "이번 리에이블 넷제로 트래커 도입과 EAN테크놀로지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 가장 선진적인 ESG 경영 활동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