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기업뱅킹 '내부통제 안심센터' 신설
IBK기업은행, 기업뱅킹 '내부통제 안심센터' 신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자금사고 예방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IBK기업은행은 기업의 자금사고를 예방하고 내부통제 기능을 강화할 수 있는 기업뱅킹 '내부통제 안심센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기업뱅킹 내부통제 안심센터 서비스는 기업뱅킹 채널에서 △이용자 인증서·OTP 발급 현황 △이상 로그인·고액 이체내역 등 위험도 높은 중요거래에 대해 관리자가 확인하고 통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업 관리자가 기업뱅킹 이용자들의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고, 보안계좌 등록 등 기업뱅킹 내 다양한 보안강화 서비스를 추천받고 가입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개선했다.

이 밖에 △이용자 관리체계 개선(보조관리자 신설) △기업 스마트뱅킹 신분증 진위확인 서비스 강화 등 보안 정책을 강화해 자금 횡령 및 전자금융 사기를 예방할 수 있게 됐다.

또 보조관리자 1명이 이체한도 설정 등 관리자 일부 권한을 부여받을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용자의 기업뱅킹 이체시간을 제한하고 신분증 촬영 단계에서 원본 여부를 실시간으로 검증, 비정상거래를 사전 차단하는 등 안전한 디지털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기업 관리자의 자금통제 모니터링 기능을 강화해 안전한 기업 경영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안전한 기업뱅킹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과의 신뢰를 지키고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반듯한 금융을 실천하고자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