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복현 금감원장 "허위사실이 시장 교란, 철저히 대응하라"
이복현 금감원장 "허위사실이 시장 교란, 철저히 대응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원회의서 "악성루머 유포행위 집중 감시" 지시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13일 오전 '금융상황 점검회의'에 참석, 회의 내용을 듣고 있다. (사진=금융감독원)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사진=금융감독원)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18일 "특정회사에 대한 허위사실로 시장을 교란시키는 사례에 대해 철저히 대응해 달라"고 지시했다.

이 원장은 이날 임원회의에서 "최근 대내외 경제 및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이 지속되면서 일부 금융업권이나 금융회사의 건전성 상황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금융위원회, 수사기관과의 긴밀한 공조체계를 바탕으로 시장 불안요인 해소 및 교란행위 차단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이 원장은 "금감원 내 전담 대응체계를 강화해 악성루머 유포행위를 집중 감시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악성루머 관련 금융회사 건전성 현황의 정확한 전달을 통한 시장혼란 최소화, 불공정거래 행위 확인시 즉각 조사 착수 등 철저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했다.

또한 이 원장은 "인플레이션 대응과 금융시장 안정은 동시에 달성해야 할 중요한 정책목표"라면서 "이를 위해 기재부, 한은, 금융위, 금감원 등 정책·금융당국은 긴밀한 공조체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특히 시장에 접해있는 금감원의 역할이 중요해졌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최근 SVB·CS사태 등이 전개된 상황을 보면 불안요인에 대한 선제적 대응이 매우 중요한데, 디지털화된 시장환경에서도 작동될 수 있는 보다 치밀하고 신속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 원장은 "부동산PF 불안요인 관리·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한은·예보 공동 검사, 스트레스테스트 실시 등 관계기관과 보다 기민하고 유기적인 상호 협력·소통체계를 강화하도록 해달라"고 부연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