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충남·강릉 산불 피해 이재민 특별 금융지원
우리금융, 충남·강릉 산불 피해 이재민 특별 금융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해고객 대상 신규 대출·만기 연장 등 나서
(사진=우리금융그룹)
(사진=우리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충남·강릉 산불 피해복구를 위해 총 8억원을 기부한 데 이어 경영안정 특별자금 등 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우선 우리은행은 산불 피해로 경영애로를 겪는 소상공인·중소기업에 대출을 지원한다. 최대 1.5%포인트(p) 특별우대금리로 5억원 내에서 운전자금 대출이나 피해 인정 금액 범위 내의 시설자금대출을 지원한다.

기존에 보유한 만기 대출에 대해선 1년 범위 내에서 만기 연장이 가능하고 분할상환 납입기일도 유예해준다.

지역 주민들은 개인 기준 최대 2000만원의 긴급생활자금 대출과 대출금리 최대 1%p 감면, 예적금 중도해지 시 약정이자 지급, 창구 송금수수료 면제 등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다.

우리카드도 산불 피해 고객의 카드결제대금 상환을 유예해준다. 카드 결제대금을 최대 6개월까지 유예하고 피해 발생 후 연체된 결제대금에 대해선 연체 이자 면제 및 연체기록을 삭제해준다. 카드론·신용대출·현금서비스 등 금융상품에 대해 기본금리 30% 우대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은 "삶의 터전에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추가 도움 방안을 모색하는 등 피해복구 지원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