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여성 건강기능식품 '루바브&리바이탈' 발매 
동아제약, 여성 건강기능식품 '루바브&리바이탈' 발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갱년기정도평가지수 11가지 항목 개선 확인된 루바브 뿌리 추출물 함유"
갱년기 여성용 건강기능식품 '루바브&리바이탈' (사진=동아제약) 
갱년기 여성용 건강기능식품 '루바브&리바이탈' (사진=동아제약)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동아제약이 '루바브 앤드(&) 리바이탈'을 발매했다. 루바브&리바이탈에 대해 29일 동아제약은 "갱년기 여성한테 부족한 에스트로겐의 활성을 도와주는 루바브 뿌리 추출물 함유 건강기능식품"이라고 소개했다. 

동아제약에 따르면, 갱년기는 중년 여성에게 주로 생기는 폐경의 시작으로, 에스트로겐 분비의 급격한 감소가 원인이다. 갱년기 여성은 안면홍조, 질 건조증, 발한 같은 신체적 변화와 함께 수면장애나 우울증이 동반되기도 한다. 이런 증상을 방치하면 고혈압, 골다공증, 심혈관계 질환으로 만성화될 수 있다. 초기 관리가 중요한 이유다. 

루바브&리바이탈의 기능성 원료인 루바브 뿌리 추출물은 만 45~55살 여성을 대상으로 12주 동안 매일 4㎎ 섭취 시험 결과, 갱년기정도평가지수(MRS) 11가지 항목, 안면홍조 횟수, 갱년기 삶의 질 평가지수(MENQOL), 우울감 관련지표(HAMA) 총점 개선이 확인됐다. 특히, 안면홍조 횟수는 루바브 뿌리 추출물 섭취 4주 뒤부터 하루 11.4회에서 2.8회로 줄었다. 

루바브&리바이탈은 루바브 뿌리 추출물뿐 아니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테아닌과 멀티비타민, 미네랄이 들어있고, 여성 건강에 좋은 석류와 홍경천, 은행엽, 콜라겐 등도 부원료로 포함됐다. 

"1일 1회 1정으로 타사 제품 대비 복용 편의성이 높고, 스트레스와 긴장감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며 동아제약 쪽이 갱년기 여성들에게 추천한 루바브&리바이탈은 의사 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매 가능한 일반의약품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