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박차훈 새마을금고 회장 "올해 자산 300兆 달성"
[신년사] 박차훈 새마을금고 회장 "올해 자산 300兆 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 (사진=새마을금고)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 (사진=새마을금고)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이 창립 60주년을 맞은 올해 자산 300조원을 달성해 대한민국 대표 리딩금융협동조합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박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연이은 금리인상과 부동산 시장 경착륙을 우려하는 목소리 등 올해도 쉽지 않은 해가 될 것임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길을 열어 미래를 창조하는 개신창래(開新創來)의 자세로, 새마을금고와 중앙회의 역사적 전환점을 마련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주요 경영전략으로는 △새마을금고 정체성 확립 △ESG경영 강화 △지속가능성 제고 △디지털전환 가속화 등 4가지를 제시했다.

박 회장은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새마을금고 가치체계 재정립 컨설팅을 추진할 것"이라며 "새마을금고의 비전과 핵심가치를 도출하고 발전방향을 수립해 미래를 준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60주년과 연계한 다양한 기념행사를 통해 새마을금고의 태동과 역사를 재조명해 새마을금고의 정체성을 확립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박 회장은 또 "전국 새마을금고에 ESG경영을 확산시키고 새마을금고가 지역사회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범적인 금융기관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ESG경영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제8차 중장기발전전략을 바탕으로 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대응전략을 철저히 이행해 새마을금고와 중앙회의 신성장 동력을 창출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디지털 전환과 관련해선 "태블릿 브랜치 업무범위 확대, 여신 업무 프로세스 개선 구축, 공제 전용 플랫폼 구축 등 체계적인 업무 디지털화를 추진할 것"이라며 "빅데이터 및 마이데이터 서비스 사업 확대 등 디지털 시대 흐름에 맞는 다양한 혁신과 변화를 통해서 내일이 기대되는 새마을금고를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