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카 직원들이 추천하는 중고 전기차···'아이오닉 일렉트릭∙모델3'
케이카 직원들이 추천하는 중고 전기차···'아이오닉 일렉트릭∙모델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차 최대 장점으로 적은 유지비(43.1%), 친환경성(20.2%) 꼽아
케이카는 24일 임직원 대산 '소비자들에게 츠천하고 싶은 전기차'를 주제로 한 설문조사 결과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일렉트릭과 테슬라 모델3가 가장 많은 득표율을 차지했다. (사진= 케이카)
케이카는 24일 임직원 대산 '소비자들에게 츠천하고 싶은 전기차'를 주제로 한 설문조사 결과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일렉트릭과 테슬라 모델3가 가장 많은 득표율을 차지했다. (사진= 케이카)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케이카는 24일 임직원 대상으로 실시한 '소비자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전기차'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그 결과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일렉트릭과 테슬라 모델3가 가장 많은 득표율을 차지했다.  

먼저 '케이카 직원들이 추천하는 전기차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국산차 부문에서는 34.3%가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지목했다.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리튬이온폴리머 배터리의 고효율 시스템과 차체 경량화를 통해 1회 충전 시 271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임직원 중 29%는 기아 니로EV를 추천한 것으로 나타났다. 선택 이유로는 가장 대중적이고 공간 활용성이 높고, 가성비가 높은 점이 구매를 추천하는 이유로 꼽았다. 그 뒤로 쉐보레 볼트EV(14.5%), 코나EV(12.1%)가 추천을 받았다. 

수입차 부문에서는 테슬라 모델3가 임직원 중 46.4%의 추천을 받았다. 모델3은 테슬라 최고 인기 모델로 국내 출시한지 2년이 되지 않아 중고차 매물이 많지 않은 점 역시 인기 요인이다. 케이카에서 최근 판매된 모델3은 모두 내차사기 홈서비스로 판매되기도 했다.

2위는 테슬라 모델S(29.8%)다. 현재 판매되는 전기차 중 가장 월등한 성능을 보이며, 디자인과 실용성 부분에서도 만족스럽다는 점에서 추천을 받았다. 이어 벤츠의 EQC가 10.9%, BMW의 i3가 8.1%를 차지했다.

케이카 직원들은 전기차의 최대 장점으로 적은 유지비(43.1%)를 꼽았다. 최근 유가가 지속적으로 상승 중인 가운데 충전 비용이 저렴하다는 점이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전기차가 환경에 도움이 된다는 응답이 20.2%로 2위를 차지했고, 친환경차 구매 시 세금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13.7%), 우수한 정숙성(13.3%) 순으로 전기차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인국 K카 사장은 "전기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점점 높아지는 상황 속에서 중고차 전문가인 케이카 직원들의 전기차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고자 이번 설문조사를 진행했다"며 "전기차 충전 인프라와 구매 혜택이 확대되고 있는 만큼 중고차 시장에서도 전기차의 거래량이 점차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한편 '향후 출시 예정인 전기차 중 가장 기대되는 모델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응답자의 25.8%가 벤츠 EQS를 선택했다. 벤츠 EQS를 뽑은 이유로 ‘벤츠의 최상위 전기차 모델이라 기대된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다. 이어 볼보 XC40 리차지가 25.4%로 2위에 올랐다. 볼보 브랜드에 대한 신뢰감과 인기 수입차인 XC40을 기반으로 제작돼 더욱 기대된다는 의견이 있었다. 쉐보레 볼트 EUV가 15.3%, BMW ix가 12.9% 응답률을 보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