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 개선 나선 흥국생명···'춘원이가 대신 간다' 공개
조직문화 개선 나선 흥국생명···'춘원이가 대신 간다'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내 칭찬문화 확산 위한 신규 SNS 콘텐츠
흥국생명 "조직문화 개선 위한 시도 중 하나"
(사진=흥국생명)
(사진=흥국생명)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흥국생명이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다양한 실험에 나섰다. 21일 흥국생명은 사내 칭찬문화 확산을 위한 신규 SNS 콘텐츠인 '춘원이가 대신 간다'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 콘텐츠는 임직원의 로열티 제고 및 동기부여를 위해 기획됐다. 이는 사내 인트라넷 '칭찬합니다' 게시판을 통해 평소 칭찬하고 싶은 동료의 사연을 작성하면 매월 1명 이상의 임직원을 선별해 격려와 함께 선물을 전달하는 이벤트다.

사또로 분장한 개그맨 정범균이 근무 시간에 깜짝 방문하는 서프라이즈 방식으로, 업무에 지친 임직원을 격려하는 동시에 재미를 더했다. 회사 측은 임직원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자 하는 박춘원 대표의 소통 의지가 담겨있는 콘텐츠라고 설명했다.

콘텐츠 공개와 함께 구독 및 시청소감 이벤트도 진행된다. '흥싸TV'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뒤 영상 시청소감을 남기고 이를 캡처해 공식 블로그에 댓글로 남겨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는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29일 발표된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이번 콘텐츠는 최근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시도 중 하나"라며 "작은 성과도 칭찬할 수 있는 기업문화가 조성된다면 임직원과 회사의 동반성장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흥국생명은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TF팀인 '피플앤드컬처 랩(People&Culture Lab)'을 중심으로 'CEO&임직원 소통 간담회', '임직원 대상 금연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