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신한은행·동국대와 합동 업무협약 체결
국민연금공단, 신한은행·동국대와 합동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국민연금공단)
(사진=국민연금공단)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국민연금공단은 신한은행, 동국대학교와 민·관·학 합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디지털 혁신을 통해 민간기업과 공공기관, 학교 상호 간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각 기관의 역량을 발휘함으로써 일자리 창출과 디지털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각 기관들은 협약에 따라 여성·장노년층을 위한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프로그램 운영, 취·창업 컨설팅, 일자리 연계 및 사업의 홍보와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 국민연금 사내벤처 1호 '디지털 리터러시 연구소', 신한은행 '신한미래설계', 동국대학교 '창업원'이 별도의 실무협의체를 운영할 예정이다. 국민연금공단의 디지털 리터러시 연구소는 벤처창업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해 11월 공모를 거쳐 설립한 제1호 사내 벤처팀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디지털 문맹 해소에 앞장서 나갈 예정이다. 

협약 이후 첫 사업은 4월 초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디지털 강사 교육(디지털 원더우먼 프로젝트)을 개설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경력단절 여성을 디지털 강사로 양성하는 교육으로, 동국대학교 창업원에서 오리엔테이션을 하며 그 외 교육은 온·오프 병행으로 3개월간 진행할 예정이다.

김용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정책을 구현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모범적인 사례가 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여러 기관과 협력하여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