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3년 연속 수상
한화큐셀,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3년 연속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화큐셀)
한화큐셀은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한 '2020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3년 연속 '글로벌 베스트 컴퍼니'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사진=한화큐셀)

[서울파이낸스 양희문 기자] 한화큐셀은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한 '2020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3년 연속 '글로벌 베스트 컴퍼니'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소비자의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경쟁력·신뢰성·공익성을 제고하려는 기업과 개인에게 주는 상이다. 한화큐셀이 철저한 품질관리를 기반으로 소비자에게 신뢰도가 높은 제품을 제공하고, 해외 수출에 우수한 역량을 발휘했다는 평가다. 

한화큐셀은 태양광 제품의 성능과 안정성을 높이는 퀀텀 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 경쟁사들과 기술 격차를 벌리고 있다. 특히 국제전기기술위원회 국제 표준 품질 기준의 2~3배가 넘는 품질 테스트를 통과했다.

이런 노력으로 한화큐셀은 주요 태양광 시장 소비자로부터 명품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태양광 전문 검증기관 디엔브이지엘(DNV GL)과 피브이엘(PVEL)이 실시하는 '2020 태양광 모듈 신뢰성 평가'에서 5년 연속 '탑 퍼포머(Top Performer)' 기업으로 선정됐다. 또 유럽의 태양광 전문 리서치 업체 이유피디 리서치가 브랜드 인지도, 시장 침투력 등을 기준으로 선정한 '태양광 탑 브랜드'를 유럽에서 7년 연속 수상했다. 

아울러 한화큐셀은 지난 8월 독일 경제지 '포커스 머니(FOCUS MONEY)에'서 주관한 '최고 평판 어워드(Highest Reputation Award)'에서 전기 산업 분야 1위로 뽑혔다. 이는 독일에서 신뢰도가 가자 높은 시상식 중 하나로 독일 경영경제연구소(IMWF)가 270개 산업, 5000개 이상 브랜드에 대한 온라인 반응 1570만건을 분석한다. 한화큐셀은 전기산업 분야에서 최고점인 100점을 획득했다.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은 "한화큐셀은 기술 혁신과 고객 요구사항을 반영해 주요 태양광 시장을 중심으로 명품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며 "향후에도 각국의 상황 변화와 고객 특성을 분석한 시장 전략을 통해 주요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