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6월 CJ푸드빌·한세실업 등에 P-CBO 1.2조 지원
신보, 6월 CJ푸드빌·한세실업 등에 P-CBO 1.2조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신용보증기금
자료=신용보증기금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코로나19 피해 기업 및 주력 산업 등에 유동화회사보증(P-CBO)을 통해 1조2000억원 규모의 자금을 지원했다고 26일 밝혔다.

P-CBO는 개별 기업이 발행하는 회사채 등을 기초자산으로 유동화증권을 발행해 기업이 직접금융시장에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투자등급 미만의 저신용기업들이 회사채를 통해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금융 수단으로 이달 P-CBO 지원 기업 중 약 60%인 43개 기업(중견·대기업 기준)이 BB등급에 해당된다. 앞서 지난달에도 P-CBO를 통해 1조2000억원을 지원한 바 있다.

6월 발행에는 CJ푸드빌(외식), 장금상선(해운), 서연이화(자동차부품), 한세실업(의류제조) 등 코로나19로 직접적인 피해를 입은 업종과 소상공인에 대한 원리금 상환 유예에 적극 참여한 여신전문금융회사에 7000억원을 우선 지원했다. 또 자동차, 조선, 석유화학, 디스플레이 등 정부 지정 주력 산업 및 소재·부품·장비기업 등에도 3200억원의 자금을 공급했다.

신보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기업들의 자금애로가 계속돼 P-CBO 신청이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유동성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 안정적인 장기자금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