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G생명, ‘(무)AIG수퍼스타 변액유니버셜보험(수시납)’ 출시
AIG생명, ‘(무)AIG수퍼스타 변액유니버셜보험(수시납)’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시납입식 변액유니버설보험 상품을 출시한 AIG생명 ©서울파이낸스
[서울파이낸스 박민규 기자]<yushin@seoulfn.com> AIG생명보험은 23일 ‘(무)AIG수퍼스타 변액유니버셜보험 (수시납)’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2006년 7월에 출시된 ‘(무) AIG 수퍼스타 변액유니버셜보험 적립형’에 이어 출시된 ‘수시납’ 보험상품으로, 보다 강화된 다양한 국내외 펀드 조합으로 국가별 분산투자 및 안정적인 포트폴리오 구성이 가능토록 했다.
 
이번에 추가되는 해외펀드 중 동유럽 주식형 펀드는 프랭클린 템플턴의 대표 펀드매니저인 마크 모비우스 박사가 운용하며, 현재 주요 이머징 마켓 대비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동유럽 국가들의 주식에 투자된다.
 
‘(무) AIG 수퍼스타 변액유니버셜 보험 (수시납)’은 신한은행과 우리투자증권에서 가입이 가능하며, 주요 상품 특징은 다음과 같다.
 
▲ 고객의 투자 성향에 따라 다양한 펀드에 투자함으로써 수익성과 안정성을 보장하는 투자기능과 장기투자를 통해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유니버셜 보험의 장점인 보장기능 및 중도인출과 추가 납입, 납입 중지 등 자유로운 자금운용기능을 제공하는 종합보장형 금융상품이다.
 
▲ 고객은 자신의 투자성향에 따라 동유럽주식형, 아시아태평양주식형, 글로벌 이머징 마켓 주식형, 글로벌 혼합형, 주식형, 안정혼합형, 채권형, MMF형으로, 총 8가지 종류의 펀드 포트폴리오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해 자금운용을 맡길 수 있다. 계약 후 3개월이 지난 시점부터 연 최대 12회까지 펀드조합을 변경할 수 있다.
 
▲ 펀드 운용은 랜드마크, 미래에셋, 프랭클린 템플턴, AIG GIG에 의해 이뤄진다.
 
▲ 최저사망보증형을 선택할 경우 가입자의 가입금액과 사망시점까지의 적립금을 합한 금액과 기납입 보험료를 비교해 큰 금액을 사망보험금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계약가입 후 5년이 경과하고 연금전환시점의 전환일시금이 500만원 이상인 경우 연금으로 전환할 수 있다.
 
▲ 고객이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을 때에는 여유자금을 추가로 납입해 적립액을 늘릴 수가 있다. 반대로 급히 자금이 필요할 경우에는 해약환급금의 50% 범위에서 연 12회까지 중도인출하거나 보험료 납입의 일시중지도 가능하다.
 
                                                                                  < 가입 안내>

구분

내용

보험기간

종신

보험료 납입기간

일시납

보험료 납입주기

일시납

가입나이

만 15세 ~ 70세

가입한도

보험가입금액 최저 500만원 이상

보험료 납입한도

기본보험료와 추가납입보험료를 합하여 보험기간 중 납입할 수 있는 보험료의 총 납입한도는 기본보험료 총액의 300%

박민규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