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안전운전 캠페인 동참하면 카셰어링 무료쿠폰"
쏘카 "안전운전 캠페인 동참하면 카셰어링 무료쿠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쏘카)

[서울파이낸스 송윤주기자] 카셰어링업체 쏘카는 자사 서비스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안전운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쏘카는 서울시가 진행하고 있는 '나눔카'의 사업자 중 하나로 서울시에서 약 1200여대의 차량을 운영하고 있다. 나눔카는 누구나 필요한 시간만큼 필요한 곳에서 대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불필요한 자동차 보유율을 줄이고 교통 혼잡, 주차공간 부족, 대기환경 오염 등 도심의 교통문제를 완화시키고자 시작된 자동차 공유서비스다.

오는 12월 31일까지 쏘카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규정속도 지키기, 앞차와의 간격 유지하기, 안전벨트 매기, 신호와 정지선 지키기 등 사고를 예방하는 7가지 안전운전 약속을 모두 완료하면 1인 1회에 한해 쏘카 3000원 무료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쏘카는 여러 공공서비스를 상시 진행 중이다. 대중교통 이용자 할인, 봉사활동 차량 지원, 스타트업 차량지원, 자동차 처분자 지원, 저소득층 및 장애우가족 할인, 스타트업 지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카셰어링 무상 이용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신승호 쏘카 마케팅 본부장은 "도심의 자동차 증가로 인한 여러 사회 환경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카셰어링을 실천하는 시민들에게 혜택을 되돌려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