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CheckWise' 서비스 개시
코스콤, 'CheckWise' 서비스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스콤은 다음달 1일부터 종합금융정보 단말기 'CHECK Expert'를 통해 'CheckWise' 서비스를 실시한다. (사진=코스콤)
[서울파이낸스 고은빛기자] 코스콤은 다음달 1일부터 종합금융정보 단말기 'CHECK Expert'를 통해 'CheckWise' 서비스를 실시한다.

29일 코스콤에 따르면 'CheckWise'는 기업 재무제표와 컨센서스, 주가데이터 등 기업분석 자료를 엑셀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증권정보업체 와이즈에프엔의 '퀀티와이즈 7G 라이트버전'과 코스콤의 'CHECK 엑셀 프리미엄'을 결합해 공동 개발한 엑셀기반의 기업투자분석 상품이다. 'CheckWise'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는 국내 모든 상장 및 상장폐지기업, IPO기업의 재무제표와 주요 재무비율, 컨센서스 정보다.

특히 컨센서스 정보는 적정주가, 투자의견, 매출액 등을 포함해 약 800여개 항목을 담았다. 코스콤은 동종 산업 매트릭스 분석, 종목 추출 스크린, ETF분석, 특이종목포착, 기업이벤트(CA), 거시경제 지표 등도 차트와 템플릿을 통해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이재규 코스콤 정보본부장은 "애널리스트 등 일부만 사용하던 전문가용 기업분석 도구에 대한 일반사용자들의 요구가 늘었지만 비싼 가격과 어려운 사용법이 걸림돌이었다"며 "이번 와이즈에프엔과 코스콤의 협력을 통해 통합된 서비스로 쉽고 효과적인 증권투자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스콤은 유료 서비스인 CheckWise를 CHECK 엑셀 프리미엄 사용자에 한해 오는 12월31일까지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CHECK 홈페이지(www.check.co.kr)에 게재된 메뉴얼을 참조하면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