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그룹, 'STX 미래연구원' 설립
STX그룹, 'STX 미래연구원' 설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STX그룹는 23일 '비전 2020'을 달성하기 위한 시스템 경영 확립을 위해 향후 STX그룹의 씽크탱크 역할을 하게 될 'STX 미래연구원'을 개원했다.

초대 원장으로 신철식 STX그룹 부회장이 선임됐으며 20여명의 전문가 집단으로 시작해 연내 50명까지 인원을 충원할 계획이다.

STX 미래연구원은 지주회사나 계열사 내부 조직이 아닌 별도 법인으로 설립돼 학구적인 경제연구소보다는 비즈니스와 직접 맞닿아 있는 '씽크탱크' 조직, 그룹 내 변화를 주도하는 ‘체인지 에이전트' 조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연구원은 비전 2020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전략 방향을 설정하고 대안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

STX 미래연구원은 그룹 내 전략적 난제 검토, 주요 프로젝트와 신규사업에 대한 타당성 분석 및 추진 방향성 설정과 같은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또 이미 수립된 전략을 실행하기 위한 최적의 경영관리 시스템을 도출하고, 글로벌 선진 사례에 기반해 각종 경영 프로세스를 정립해 시스템 경영 실현에 기여하게 된다.

신철식 STX 미래연구원장은 "글로벌 스탠다드를 지향하는 젊은 전문가 집단으로 STX그룹의 중장기 비전을 달성하고 조직 문화를 발전시키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