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텔레콤, 유선통신사업 물적 분할···신설 법인 '세종네트웍스'
세종텔레콤, 유선통신사업 물적 분할···신설 법인 '세종네트웍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속 법인, 전기공사·블록체인AI융합·모바일 등 신성장 사업 집중
세종네트웍스 로고 (사진=세종네트웍스)
세종네트웍스 로고 (사진=세종네트웍스)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세종텔레콤 통신사업부가 독립해 설립하는 통신ICT 기업 '세종네트웍스 주식회사'가 1일자로 출범한다.

새롭게 설립한 '세종네트웍스'는 유선통신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통신 시장 내 자생력 제고 및 실효성 있는 매출 증대에 기여할 계획이다. 

주요 통신사업 영역인 전용회선, 유선전화, 데이터센터, 음성부가 서비스 등을 필두로 안심번호, AI(인공지능) 결합 서비스 등 음성 기반의 다양한 솔루션을 확장해 통신 기반의 버티컬 영역의 경쟁력을 키워가겠다는 설명이다.

이에 통신사업자로서 전문성 제고 및 책임경영을 통해 중장기 성장 전략을 마련하고, 경쟁력 강화 및 경영 효율화를 꾀하겠다는 전략이다.

유기윤 세종네트웍스 대표이사는 "커넥티드 기업으로서 추진해 온 사업들의 유기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혁신 서비스를 선보이며 ICT 플랫폼 파트너로 굳건히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히며 "기존 서비스를 이용하던 고객들이 불편함 없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점검도 마쳤다"고 강조했다.

존속 법인 세종텔레콤은 전기공사, 블록체인, 5G특화망 등 신성장 사업과 MVNO 사업을 중심으로 구조를 재편한다. 주요 사업군 기반 직접 수익과 융합 사업을 통한 신 수익 창출은 물론, 신설 법인과의 사업 협력을 통한 연결 수익 확보로 주주가치 증대를 실현하겠다는 방침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