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텔레콤, 28㎓ 주파수 중도 포기···양자 대결로 7라운드 시작
세종텔레콤, 28㎓ 주파수 중도 포기···양자 대결로 7라운드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테이지엑스·마이모바일 대결···첫날 최고 입찰액 757억원
25일 오전 28㎓ 대역 주파수 할당을 신청한 세종텔레콤 이광모 입찰대리인이 5G 28㎓ 대역 주파수 경매 참가를 위해 서울 송파구 아이티벤처타워에 들어서며 발언하고 있다
25일 오전 28㎓ 대역 주파수 할당을 신청한 세종텔레콤 이광모 입찰대리인이 5G 28㎓ 대역 주파수 경매 참가를 위해 서울 송파구 아이티벤처타워에 들어서며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5G 28㎓ 주파수 대역 경매에서 세종텔레콤이 중도 포기를 선언하며 제4 이동통신사 경쟁이 양자 대결로 좁혀졌다.

26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28㎓ 주파수 대역 경매 첫날인 지난 25일 세종텔레콤이 중도 포기를 선언했다. 남은 경매 일정은 카카오에서 계열 분리한 스테이지파이브의 '스테이지엑스 컨소시엄'과 미래모바일이 주도하는 '마이모바일 컨소시엄'이 낙찰을 두고 경쟁을 벌일 전망이다.

앞서 세종텔레콤은 지난달 알뜰통신사업자협회 간담회를 통해 김형진 회장이 "출혈 경쟁은 하지 않겠다"며 무리한 입찰을 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다중라운드 오름입찰 방식의 주파수 경매 첫날 최고 입찰액이 757억원이었다고 과기정통부는 전했다. 6라운드까지 진행한 결과 최저 경쟁 가격인 742억원에서 15억원 올랐다.

이번 경매는 각 라운드에서 직전 라운드 승자를 제외한 나머지 2개 사업자가 가격 경쟁을 벌이는 최대 50라운드의 오름입찰 방식으로, 2곳이 포기하고 최종 1개 사만 남을 때까지 진행된다. 50라운드까지 복수 후보자가 남을 경우에는 밀봉 입찰로 승자를 가린다.

2일차 경매는 26일 오전 9시 7라운드부터 이어지고 있다. 최종 승자는 할당일로부터 3년 차까지 전국에 기지국 6000 대를 의무적으로 구축하고, 주파수 혼·간섭 회피 조치를 이행해야 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