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엔지니어링 운영 안정성·효율 높인다
대한항공, 엔지니어링 운영 안정성·효율 높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버스 '스카이와이즈 디지털 솔루션'으로 운항 역량 강화
대한항공과 에어버스 관계자가 ‘스카이와이즈 디지털 솔루션’으로 운항 역량 강화
대한항공과 에어버스 관계자가 ‘스카이와이즈 디지털 솔루션’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어버스)

[서울파이낸스 김수현 기자] 대한항공은 에어버스 스카이와이즈의 예측 유지보수와 스카이와이즈 헬스 모니터링 디지털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를 통해 항공사는 항공 엔지니어링 운영의 안전성 확보, 지속가능성 강화, 운영 효율성 최적화를 목표한다.

에어버스 스카이와이즈는 신뢰성, 예측 유지 보수 또는 건강 모니터링을 포함한 다양한 모듈로 구성된 항공업계 최고의 디지털 항공 커뮤니티이다. 회사는 빅 데이터를 활용하여 항공사가 운영 문제를 해결하고 에어버스 항공기 운영 및 유지 관리 방법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협약은 싱가포르 에어쇼에서 체결됐다. 항공사의 전체 에어버스 항공기 운영에 걸쳐 이루어진 것으로, A220s, A321s, A330s, A380s 등 총 56대의 항공기가 혁신될 예정이다.

항공기 센서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이상 동작을 조기에 파악하고 부품 고장을 예측하며 잠재적 고장을 선제적으로 관리하고 점검이 필요한 기체 위험을 효과적으로 완화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