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래 손보협회장 "경제 생태계 활성화 위해 상생금융 협력 지속"
이병래 손보협회장 "경제 생태계 활성화 위해 상생금융 협력 지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취임식···'신뢰 바탕 선순환 구조 구축' 등 강조
이병래 신임 손해보험협회장이 26일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손해보험협회)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이병래 신임 손해보험협회장이 26일 취임사를 통해 "경제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상생금융 협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회장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손해보험협회 열린 취임식에서 "국민 경제가 고물가, 고금리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지금 손보업계가 국민의 어려움을 나눠 질 수 있어야 한다"며 "취약계층이 체감할 수 있는 상생방안을 마련해 경제 생태계에 회복탄력성을 불어넣는 역할을 하자"고 말했다.

그는 "지속되는 고물가·저성장 기조와 금융시장 변동성 확대, 급격한 인구구조 변화 및 디지털 전환은 손보산업 전체의 흐름을 뒤바꿀 파도로 다가오고 있다"면서 "변화의 파도를 성장과 발전의 동력으로 삼아 손보산업의 '새로운 바다'를 찾아 나서야 할 때"라고 했다.

이 협회장은 상생금융과 함께 소비자 신뢰 바탕의 선순환 구조 구축, 건전성 기반의 손해보험산업 경쟁력 강화 등의 업무 추진방향을 제시했다. 

그는 "내년 시행을 앞둔 실손보험 청구 전산화는 국민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제도인 만큼, 안정적으로 도입·정착할 수 있도록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짚었다.

또 "실손의료보험 비급여 관리 강화, 자동차보험 과잉진료 제어, 보험사기 행위 근절 등을 통해 기존 사업 영역의 내실을 다져야 한다"며 "선제적인 리스크 관리와 재무 건전성 강화 노력을 통해 손보산업의 펀더멘털을 견고히 다지겠다"고 말했다.

협회 임직원들에게는 "소통과 협력, 변화와 혁신, 책임과 열정의 자세로 손보업계의 업무질서 유지, 건전한 발전에 기여하겠다"며 "손보업계의 'First Mover'(선도자)이자 'Market Maker'(시장 조성자)라는 점을 명심하고, 폭넓은 시야와 장기적 안목을 갖고 업무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