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부회장, 사내벤처 찾아 "지치지 말고 도전하자"
이재용 부회장, 사내벤처 찾아 "지치지 말고 도전하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랩 프로그램 참여 임직원들과 간담회···창의·도전 강조
이재용 부회장이 6일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에 위치한 'C랩 갤러리'를 찾아 사내 스타트업들의 제품과 기술을 살펴보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6일 사내 벤처프로그램 'C랩' 현장을 찾아 "오직 미래만 보고 새로운 것만 생각하자"며 미래를 향한 도전 정신을 강조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재용 부회장은 이날 수원사업장을 찾아 사내 벤처프로그램 C랩에 참여 중인 임직원들과 간담회를 했다. 

C랩은 삼성전자가 창의적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2012년 도입한 사내 벤처육성 프로그램으로, 참여 임직원은 1년간 현업에서 벗어나 본인들이 직접 낸 아이디어를 스타트업으로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재용 부회장은 참여 임직원들에게 C랩에 참여한 계기, 사내 벤처 활동의 어려움과 애로사항 등을 듣고 창의성 개발 방안과 도전적인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아이디어 등에 대해서도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6일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을 찾아 사내 벤처프로그램 'C랩'을 통해 스타트업에 도전 중인 임직원들과 대화를 나누며 격려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이 부회장은 이 자리에서 "미래는 꿈에서 시작된다. 지치지 말고 도전해 가자. 끊임없이 기회를 만들자. 오직 미래만 보고 새로운 것만 생각하자"고 말했다.

이 자리에는 김현석 삼성전자 CE부문장 사장과 노태문 무선사업부장 사장, 최윤호 경영지원실장 사장 등이 배석했다. 

이 부회장은 간담회에 앞서 C랩 스타트업들의 제품과 기술이 전시된 'C랩 갤러리'를 돌아보며 스타트업 기업들의 성과물을 직접 체험해보고, 개선 제안을 하기도 했다.

2012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C랩을 통해 스타트업에 도전한 163명의 직원들이 45개 기업 창업에 성공했으며, 삼성은 C랩 운영 노하우를 사외로 확대해 2018년부터 외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C랩 아웃사이드'를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