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銀, 우량 中企 글로벌 기업 육성 지원
국민銀, 우량 中企 글로벌 기업 육성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공인호 기자] 국민은행과 K-sure 한국무역보험공사는 25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Trade Champs Club(트레이드 챔프스 클럽)' 발대식을 갖고 글로벌 전문기업 육성을 위한 공동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 6월, 2012년까지 100개의 우량 중소기업을 발굴해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성장을 돕는 ‘Trade Champs Club’ 프로젝트를 공동 추진키로 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민병덕 국민은행장과 K-sure 유창무 사장은 CCTV 카메라, 반도체, 자동차부품, 섬유의류 등 여러 분야에서 올해 처음으로 선정된 37개사에 대해 ‘Trade Champs Club’ 인증서를 전달했다.

Trade Champs Club 기업에 선정되면 일반 기업에 비해 무역보험 지원한도가 2배 이상으로 크게 늘어나고, 수출입금융과 기업대출 전담지원 등 국민은행과 K-sure의 최고 VIP서비스가 제공받을 수 있다.

행사 관계자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무역투자종합지원기관과 민간은행의 실험적인 프로젝트가 우량 중소기업이 수출비용을 절감하고 수출경쟁력을 높여 수출시장을 확대해 나가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성장하는 성공모델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