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전문사이트에 시맨틱 검색 첫 선
증권전문사이트에 시맨틱 검색 첫 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맨틱스, 팍스넷에 '시맨틱 증권 검색' 기술 제공

차세대 검색엔진이라 불리는 시맨틱 검색이 증권전문사이트에 첫 선을 보였다.

㈜시맨틱스는 1일 국내 최대 증권포탈사이트인 팍스넷에 '시맨틱 증권 검색'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시맨틱스 관계자는 “팍스넷은 시맨틱 검색 오픈을 통해 검색률을 크게 끌어올려 높은 검색광고 수익률을 올릴 것으로 기대된다”며 “ 팍스넷 유저들도 시맨틱 검색 도입으로 꼭 필요한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검색할 수 있다”고 밝혔다.

팍스넷 관계자는 “시맨틱스의 큐로보 검색을 선택한 이유는 바로 웹의 성향을 파악, 유저들의 검색의도를 분석하는 온톨로지기술이 타사보다 뛰어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큐로보 검색기술을 적용한 팍스넷 검색창에서 ‘삼성전자’를 검색하면 검색로봇(온톨로지기술)이 웹에 존재하는 모든 증권정보를 분석해 ‘삼성전자’와 연관된 모든 종목들을 나열한다. 그로 인해 미처 알지 못했던 ‘삼성전자’관련 종목들을 볼 수 있어 다양한 증권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

또한 관련분야 연관어 서비스를 통해 '출시’라는 연관어로 최근 ‘삼성전자’가 최근 풀HD 캠코더를 출시한 이슈를 알려준다. 여러 번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연관어를 따라 클릭만 하면 관련된 여러 이슈를 한 번에 알게 해주는 편리함을 제공해 팍스넷의 유저들은 물론 애널리스트들의 높은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시맨틱스측의 설명이다.

이외에도 ‘삼성전자’의 해당연도의 주요이슈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이슈변화추이 서비스, 큐로보 특유의 완전자동화기술로 자의적 편집이 없어 순위논란의 여지가 없는 인기검색어 서비스 등 검색 기술력이 돋보이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전자뿐 아니라 ‘삼성생명’, ’김연아’, ’포스코’, ’AIG’ 등 모든 단어를 검색하면 사용자의 검색의도에 따라 만족할만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시맨틱스의 한경원 상무이사는 “웹 문서를 1천200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시키는 완전 자동화 기술과 언어제한 없는 다국어서비스로 국내외 음악, 도서, 영화 등의 전문사이트는 물론 미국, 일본, 중국, 독일 등 주요 선진국 기업들에게 시맨틱 검색 기술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