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장 클라우드 컴퓨팅 수혜주는
고성장 클라우드 컴퓨팅 수혜주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증권은 5일 정부 지원 강화와 글로벌 주요 기업의 참여로 클라우드 컴퓨팅이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며 관련 종목에 관심을 가질 것으로 권고했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인터넷 기술을 활용해 서버와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스토리지 등 IT 자원을 데스크톱이나 서버가 아닌 외부 데이터센터에 저장해 놓고 사용하는 기술이다.

개인이나 기업은 일정한 비용을 내고 필요한 만큼의 IT 자원을 사용할 수 있어 효율적 자원 활용과 비용 절감 혜택을 얻을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임상국 연구원은 "마이크로소프트와 오라클이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전략과 비전 관련 설명회를 연이어 개최하고 있으며 삼성, LG, SKT 등 국내 주요 그룹의 IT 계열사들이 컴퓨팅 프로젝트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정부는 현대 6천739억원 수준의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 규모를 2014년까지 약 2조5천억원 규모로 키우면서 세계 시장 점유율을 10%까지 확대할 계획을 제시하고 있다"며 "이번주 월드 2010 콘퍼런스에서 클라우드 컴퓨팅 관련 범정부 활성화 방안이 발표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임 연구원은 클라우드 컴퓨팅 관련 직접적인 수혜가 예상되는 기업은 KT, SKT, LG C&S, 데이콤, 삼성SDS 등 대형사 위주이지만, 가비아, 나우콤, 필링크, 엔빅스, 다우기술, 안철수연구소 등도 동반 성장 기회를 충분히 잡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