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銀,녹색성장산업 타운미팅 개최
기업銀,녹색성장산업 타운미팅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정지영기자] 기업은행은 청와대, 기획재정부 등 녹색성장 관련 기관 담당자들과 녹색성장기업 대표70여명을 초청해 녹색성장산업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을 주제로 한 타운미팅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서울 구로에 위치한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올들어 11번째로 개최된 타운미팅은 녹색산업 동향 및 정책 설명, 향후 전망 등에 대한 현장 브리핑과 금융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지난 7월 '녹색성장 국가전략 및 5개년 계획'을 발표한 정부의 관계 부처 담당자들이 참석해 정부의 녹색정책에 대한 현장 설명회를 열고 중소기업계의 의견을 수렴했다.

참석 기업들은 정부가 제시한 로드맵에 대해 세부 방안을 좀더 발빠르게 마련해 줄것을 촉구하고 은행에도 특단의 금융지원을 해줄 것으로 주문했다.

 

한 중소기업인은 “요즘은 어디서나 녹색성장을 말하지만 정작 일선 기업 현장에서는 그런 것을 좀처럼 느낄 수가 없다”며 “녹색산업 투자가 활성화돼야 현장에서도 피부에 와 닿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용로 기업은행장은 “기업은행은 자체 녹색성장지원단을 신설해 녹색성장기업 육성 및 체계적인 지원을 위한 여러 방안을 모색 중”이라며 “기은컨설팅센터를 주축으로 외부 전문기관과 함께 금융권에선 처음으로 ‘저탄소 녹색경영 컨설팅’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 밖에 김상협 청와대 미래비전비서관은 “정부는 녹색성장 관련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내는 중소기업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집중해 세제혜택 등 각종 인센티브를 주려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타운미팅에는 김상협 청와대 미래비전비서관과 우기종 녹색성장위원회 기획단장이 참석했고 기획재정부와 환경부, 중소기업청, 조달청 등의 많은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