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高, 본인가 및 신입생 모집요강 승인
하나高, 본인가 및 신입생 모집요강 승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공인호 기자] 하나금융지주는 21일 서울시 유일의 자립형 사립고등학교인 하나고등학교가 서울시 교육청으로부터 학교설립 본인가 및 신입생 모집요강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하나고는 교육부문에서의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김승유 하나금융 회장이 전 과정을 전두지휘 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자립형사립고로 인가를 받은 하나고는 오는 2010년 3월 개교 일정에 맞춰 건물 신축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당초 예정일보다 앞당겨진 10월 5일에 신입생 모집접수를 시작할 예정이다.

모집정원은 남녀 200명으로, 일반전형으로 120명, 특별전형으로 사회적 배려대상자(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소년소녀가장, 환경미화원 자녀, 다문화가정 자녀, 군인 자녀) 40명, 하나금융그룹 임직원 자녀 40명을 각각 모집한다. 정원 30% 이상의 학생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합격자는 1차 서류전형(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추천서 등)과 2차 심층면접(구술면접, 인성면접, 체력검사)를 통해 11월 20일 발표된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하나고는 창의적 세계인 양성이라는 건학이념 하에 자율적 교과운영에 의한 다양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라며, "전원 기숙형 학교로서 별도의 사교육이 불필요한 고교교육을 지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