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신, '차익거래 펀드' 출시
한국투신, '차익거래 펀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선현 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오는 17일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한국투자 차익거래(주식혼합-파생형) 펀드'를 출시한다.

이 펀드의 기본전략은 기초자산이 동일한 KOSPI200의 현물바스켓과 선물 사이에 일시적으로 가격차이가 발생했을 경우 상대적으로 싼 것을 매입하고 비싼 것을 팔아 이익을 추구하는 구조다.

여기에 개별종목의 공모주청약, 유무상증자, 합병분할, 지수변경정보 등의 이벤트를 활용한 차익거래와 CB, BW등 주식연계 채권을 통한 추가수익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김현전 상무는 "차익거래펀드는 매매형태를 통한 이익에 대해 과세가 되지 않기 때문에 동일 금리수준의 금융상품과 비교 시 절세혜택을 보는 것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차익거래를 통한 절대수익추구형 펀드유형의 경우 3개월 이상의 투자기간을 가져가야 하는 채권형 또는 CD상품과 비교 시 개별종목을 활용한 추가수익 확보를 통해 경쟁력 있는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동일이익 발생 시 상대적으로 세금이 적기 때문에 종합과세 신고대상 투자자들에게 유리할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와 전 영업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 펀드의 총 보수는 Class A 연 0.604%(선취판매수수료 0.5% 별도), ClassC 연1.004%, 온라인전용 Class A-e 연0.504%(선취판매수수료 0.5% 별도) C-e 연0.904%이고, 환매수수료는 Class,A A-e가 30일 미만 이익금의 70%, 90일미만 이익금의 30%이고 나머지 클래스는 모두 90일 미만 이익금의 70% 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