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닥터, 커뮤니티 '투자클리닉' 오픈
펀드닥터, 커뮤니티 '투자클리닉'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선현 기자] 펀드정보사이트인 펀드닥터는 26일 초보투자자와 국내, 해외펀드 투자자들이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오픈했다.

이번 커뮤니티에서는 초보투자자와 국내, 해외펀드 투자자들이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게시판 외에도 자신의 포트폴리오에 대해 상담할 수 있는 MY포트폴리오, 개별 펀드별 게시판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투자에 어려움을 겪는 투자자들을 위해 'HB파트너스'와 '머니트리'등 재무설계 전문회사와 손을 잡고 전문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로인 김성우 대표는 "지난 10년간 펀드닥터는 보다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웹 2.0 시대에 걸맞게 투자자들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정보교환을 할 수 있는 장을 마련코자 커뮤니티를 오픈했다"고 말했다.

한편, 펀드닥터는 이번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해 여러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우선, 펀드 투자를 하면서 힘들었던 일이나 성공사례 등 펀드투자체험 수기를 공모하고 있다. 자신의 투자를 되돌아 보고 다른 투자자들의 사례를 통해 펀드투자의 기본을 되새겨 보고자 마련된 이 이벤트는 회원들의 추천과 제로인의 심사를 통해 우수 사례를 선정할 예정이다. 1등에 당선된 회원에게는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2등(2명)과 3등(10명) 에게 역시 각각 30만원과 1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OX퀴즈를 맞춘 회원들 중 추첨을 제로인에서 발간한 서적을 지급하며 커뮤니티 내에서 인기글로 선정되거나 전문가에게 상담 받을 경우에도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7월 초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펀드닥터 커뮤니티는 투자클리닉 메뉴에서 볼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