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IPTV, ETRI와 T-learning 연구계약 체결
기독교IPTV, ETRI와 T-learning 연구계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기독교IPTV는 13일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하 ETRI)과 T-learning 시범 서비스 연구계약을 체결했다.

2009년도 ETRI 공동연구사업 과제인 "IPTV 참여형 방송 플랫폼 기반 사업"은 IPTV를 통해 방송콘텐츠를 실시간 시청자에게 양방향으로 참여형 방송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실시간 참여형 방송을 목적으로 한다. 이에 따라 오는 5월말부터는IPTV 플랫폼 사업자를 통해 시범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향후 이 서비스는 교육 뿐만아니라 △뉴스, △경제, △스포츠, △엔터테이먼트 등 여타 채널에서도 활발히 활용되어질 분야다.

이번 기독교tv의 참여형 방송서비스는 특히 시청자가 단순히 시청만 하는것이 아니라 시청을 하다가도 방송에 직접 참여를 할 수 있는 양방향 방송 모델이다. 유비쿼터스 개념이 도입된 이번 과제를 통해 기독교IPTV는 타 IPTV CP와 기존 PP들에게도 프로젝트 산출물과 노하우를 공급할 계획이다.

기독교IPTV 김경숙 전무는 “이명박정부의 방통융합 정책에 배경을 둔 IPTV의 활성화와 빠른 정착에 앞장서겠다“면서 ”기존의 교육방송 콘텐츠보다 진화되고 선생님과 학생이 다른 장소에서도 같이 소통할 수 있는 방송을 적극 개발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