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 석유화학 계열사 ERP시스템 구축
롯데정보, 석유화학 계열사 ERP시스템 구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롯데정보가 롯데그룹의 석유화학부문(호남석유화학, 케이피케미칼) 계열사의 '통합 ERP 및 e-Collaboration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구축한 e-Collaboration 시스템은 SAP 기반의 표준 전사자원관리(ERP) 시스템과 연계해 기간계 업무 통합성 및 시스템 확장성에 중점을 뒀다. ▲입찰, 계약, 세금계산서 교부, 대금 지급, 각종 보증서 및 증명서 발급 등의 업무를 전자 문서화한 전자구매 시스템 ▲회계증빙의 투명성 및 종이 보관 비용 절감을 위한 전자증빙 시스템 ▲수출관련 운송사, 관세사, 포워더 등 협력업체 관리 시스템 ▲내부 영업사원의 영업력 강화를 위한 영업지원시스템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시스템은 파트너 및 고객들은 웹포탈 형식의 단일 채널을 통해 주문, 판매, 회계 등을 하나로 묶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의 접근 편의성 및 신속한 의사결정이 가능하도록 전체 시스템이 하나의 포탈(One-View)로 구성돼 있다.
 
호남석유화학 정보전략팀 김종표 팀장은 “롯데그룹 석유화학부문의 업무통합 및 프로세스 통합과 더불어 협력사, 관계사와의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기반 마련을 위해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며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거래 파트너사와의 거래투명성, 내부 프로세스 혁신, 사내 영업력 강화를 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