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고3 대상 '유비쿼터스 특강' 실시
SK C&C, 고3 대상 '유비쿼터스 특강'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SK C&C가 고3 수험생의 대학 진학 및 미래사회의 IT기술 이해에 도움을 주기 위해 `찾아가는 유비쿼터스 특강’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 SK C&C 이원석 강사(제조컨설팅팀 팀장)가 24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고3수험생들을 대상으로 IT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SK C&C는 11월 24일부터 12월 5일까지 2주 동안 성남서고 등 SK C&C 본사가 위치한 경기 성남시 일대 고교와 서울외국어고 등 서울시일대 고교 30곳을 직접 방문해 ‘미리 보는 유비쿼터스 세상’이란 주제로 IT 특강을 실시한다.
 
‘유비쿼터스 특강’행사는 수능 시험 이후부터 성적 통지일까지의 기간 중 매년 되풀이되는 고3 교실의 수업공백 해소와 함께 고3 수험생의 대학진학과 사회진출에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SK C&C는 이에 앞서 지난 9월 임직원들의 추천을 통해 u-시티 사업담당 김동환 부장, Smart Card 사업팀 문운홍 부장, Infra SI 사업본부 송진환 부장, 제조컨설팅팀 이원석 파트너, VR담당 서정욱 과장 등 IT전문가 12명을 선발했다.

강사 12명은 SK C&C가 수행하고 있는 주요 u시티 사업의 동영상물과 가상현실 분야의 u-패션, 새로운 대학 문화를 만들어가는 u-캠퍼스 등을 활용해 주거, 환경, 교통, 쇼핑, 대학 등 미래 생활 장면을 소개하는 등 ‘생활 속의 IT’를 재미있게 조명한다.

24일 오전 성남 서현고에서 강사로 나선 SK C&C 이원석 파트너는 “사회 진출을 앞둔 고3 학생들에게 IT에 기반한 유비쿼터스가 만들어갈 10년 후 혹은 20년 후의 미래 삶과 사회환경을 조명해 줄 것”이라며 “고3 학생들이 이번 강의를 통해 유비쿼터스 세상의 행복한 미래를 꿈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