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한국수력원자력과 '퇴직연금 담보설정 서비스' 협약
신한은행, 한국수력원자력과 '퇴직연금 담보설정 서비스' 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트너십 강화···차별화된 퇴직연금 서비스 제공"
지난 3일 서울시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한 퇴직연금 담보설정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박의식 신한은행 자산관리솔루션그룹장(왼쪽)과 전대욱 한국수력원자력 경영부사장이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
지난 3일 서울시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한 퇴직연금 담보설정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박의식 신한은행 자산관리솔루션그룹장(왼쪽)과 전대욱 한국수력원자력 경영부사장이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신한은행은 한국수력원자력과 '퇴직연금 담보설정 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퇴직연금 담보설정 서비스란 기업이 근로자에게 사내기금대여 등 자금 지원을 하는 경우 필요 시 근로자가 가입한 퇴직연금제도에 질권설정을 가능하도록 하는 서비스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한국수력원자력은 임직원들에게 안정적이고 편리한 자금 지원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자금 지원 과정의 업무 절차를 간소화해 비용은 줄어들고 복지 혜택은 강화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한국수력원자력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퇴직연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추진했다"며 "국내 퇴직연금 적립금 1위 사업자로서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의 확대와 고객 수익률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퇴직연금 수익률 제고를 위해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으로 슬기로운 투자생활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고객이 디폴트 옵션 상품을 고위험·중위험·저위험 포트폴리오로 신규 또는 변경하면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기프티콘(5000명), 100만원 이상 입금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BBQ치킨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신한 SOL뱅크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