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소식] 신중년층 대상 지게차 조종사 면허취득 과정 교육생 모집 등
[기장군소식] 신중년층 대상 지게차 조종사 면허취득 과정 교육생 모집 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기장군청. (사진=부산 기장군)
부산 기장군청. (사진=부산 기장군)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부산 기장군이 15일부터 한 달간 관내 신중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게차 조종사 면허취득 과정' 무료 교육생 모집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5톤 이하 지게차 조종사 면허취득 교육 과정'은 만 40세부터 만 60세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다.

지게차 조종사 면허를 취득하려는 이는 '건설기계관리법' 제26조 제4항에서 정하고 있는 건설기계조종에 관한 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군은 최근 지게차 조종사로 취업을 원하는 군민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상황을 반영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해당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올해 모집 기간은 4월 15일부터 5월 17일까지 한 달 동안이며, 기장군 거주 만 40세부터 만 60세까지 주민을 대상으로 교육희망생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내용은 건설기계기관, 전기 및 작업장치 등 이론교육과 지게차 조종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실습하는 실기교육으로 이루어지며 교육비는 전액 기장군에서 지원한다.

◇부산 기장군, ‘찾아가는 반려식물 클리닉 서비스’운영

부산 기장군이 관내 어르신 및 취약계층을 위해 '찾아가는 반려식물 클리닉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반려식물 클리닉 서비스'는 활동이 불편한 만 60세 이상 어르신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다.

찾아가는 반려식물 서비스는 오는 5월 1일~31일까지 한 달간 관내 12개 아파트를 순회하면서 매주 3회(월, 수, 금요일)에 걸쳐 운영된다.

참여하는 주민들은 분갈이 서비스뿐만 아니라 식물 전문가로부터 물관리, 병해충관리 등 전반적인 반려식물 관리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