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고등학생 독서·토론·논술 교육과정' 1기 운영
광주시교육청, '고등학생 독서·토론·논술 교육과정' 1기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판적 사고 및 창의적 표현 향상 목표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13일 '고등학생 독서·토론·논술 교육과정' 1기 운영을 시작했다. (사진=광주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13일 '고등학생 독서·토론·논술 교육과정' 1기 운영을 시작했다. (사진=광주시교육청)

[서울파이낸스 (광주) 이현수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이 지난 13일 학생들의 비판적 사고와 창의적 표현을 키우기 위해 '고등학생 독서·토론·논술 교육과정' 1기 운영을 시작했다. 

15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고등학생 독서·토론·논술 교육과정'은 다양한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위해 진행되는 인문 논술 34시간 교육 프로그램으로 올해 총 2기 운영이 예정돼 있다. 1기는 지난 13일부터 오는 6월 15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4시간씩 교육이 이뤄지며 수업비용은 시교육청이 전액 부담한다. 

강사는 시교육청에서 공모 선정한 토론·논술교육 아카데미 회원들과 '빛고을드림 토론·논술'의 공저자들로 구성됐다. 최근 독서토론과 대학에서 요구하는 논술 전형 경향을 반영한 독서 텍스트를 선정해 논제 분석, 토론 실제, 에세이 작성, 진로 주제별 논술 및 발표 활동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논술 입문에서부터 분야별 실전 대입 논술까지 단계별 수업 진행을 위해 저자 직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 이번 수강 기회를 놓친 학생들은 학교장 추천을 받아 오는 9월 초부터 시작되는 논술교육과정 제2기 과정을 신청할 수 있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학생들이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지속 가능한 독서 습관을 지니고 다양한 독서 텍스트와 토론을 통한 비판적 사고 능력, 자신의 진로 탐색과 미래사회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두루 갖출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