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장애인복지관' 개관식
순창군, '장애인복지관' 개관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립과 재활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순창군 장애인복지관 개관식이 11일 복지관 광장에서 500여 명 장애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사진=순창군)
순창군 장애인복지관 개관식이 11일 복지관 광장에서 500여 명 장애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사진=순창군)

[서울파이낸스 (순창) 주남진 기자] 전북 순창군은 기대와 희망이 담긴 장애인복지관이 그 문을 활짝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순창군 장애인복지관 개관식이 11일 복지관 광장에서 500여 명 장애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개관식은 다채로운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최영일 순창군수, 신정이 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김광환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중앙회장 등 주요 인사들이 축하의 인사말로 이어졌다.

이들은 테이프 커팅식과 함께 시설을 둘러보며 장애인복지관이 앞으로 순창군 장애인들의 삶에 어떤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지에 대해 기대감을 나타냈다.

지난 2022년 3월에 착공해 2023년 6월에 준공된 이 시설은 지상 2층, 연면적 1318㎡ 규모로 재활운동실, 상담실, 식당, 사무실, 회의실, 프로그램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지난해 11월에 한국지체장애인협회가 수탁기관으로 선정돼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특히, 이번 장애인복지관의 개관은 순창군에서 장애인 인구가 전체 인구의 10% 이상을 차지함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마음껏 활동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했던 아쉬움을 해소하고 장애인들이 보다 활발히 사회에 참여하며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줄 것으로 전망된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순창군 장애인복지관이 도내 다른 장애인복지관들보다 조금 늦은 출발을 했지만 뜨거운 열정과 따뜻한 사랑으로 지역사회의 참여와 자립을 촉진하는 명실상부한 최고의 장애인복지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