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브락, 성인전용 트레킹화 '스피드크로스' 출시
튜브락, 성인전용 트레킹화 '스피드크로스'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릎, 허리, 관절 기능이 떨어지는 성인들을 위해
세계특허 충격흡수 기술 사용한 트렉킹화 개발
튜브락은 기능성 컴포트 워킹화에서 다양한 충격흡수 기능을 장착한 레져활동을 위한 제품 카타고리 확장. (사진=튜브락)
튜브락은 기능성 컴포트 워킹화에서 다양한 충격흡수 기능을 장착한 레져활동을 위한 제품 카타고리 확장. (사진=튜브락)

[서울파이낸스 전국부(부산) 이슈팀] 튜브락(대표 이상도)이 오는 19일, 성인전용 기능성 트레킹화 '스피드크로스' 제품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튜브락은 창립 후 17년 동안 보행 하중에 대한 충격 흡수 및 보행 안정 기능 신발 분야에서 연구 개발 노력을 지속해 온 회사다.

튜브락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 스피드크로스 제품에 10만명 이상의 족형 분석을 통해 개발한 트레킹 전용 족형(LAST)에, PU캐스팅 공법으로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발을 보호하는 디자인을 적용했다. 일반 트레킹화에 사용되는 과도한 탄성으로 인해 성인들의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튜브락이 가진 세계특허 충격 흡수 기술로 산행 중에 몸에 전달되는 강한 충격을 안전하게 흡수하도록 설계한 바닥창(Sole)을 장착해 가볍고 안전한 산행이 되도록 개발했다.

튜브락은 지난 17년간 충돌 및 충격 흡수가 뛰어난 소재 중 하나인 폴리우레탄 성분을 인체의 운동 기능에 가장 적합하도록 자체 전용 물성으로 개발했고, 이를 외부의 충격으로 보호하기 위해 특수코팅 방법으로 신발 중창을 개발해 국내 및 해외에서 우수한 기능성 신발로 그 성능을 인정 받아왔다.

이상도 튜브락 대표이사는 "튜브락은 기능성 컴포트화에서, 트레킹화를 비롯한 특수 목적화 제품에도 튜브락만의 기술을 적용해 제품 카테고리를 세분화하는 작업을 진행했다"며 "빠르게 증가하는 노령 인구와 그들의 다양한 취미, 레져 활동을 위해 트레킹화, 골프화, 육상화 등으로 제품 개발을 확대한다"고 말했다. 

튜브락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지금까지 매년 30% 이상의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튜브락의 빠른 성장은 국내 노령인구의 증가 추세에 편승해 건강을 생각하는 구매자들의 욕구가 반영된 것으로, 이러한 추세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특히 과거 몇 년 동안 기능 검증이 충분히 되지 못한 여러 기능성 제품과 브랜드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났으나 최근 소비자의 눈높이가 높아지고, 제품 선정의 기준과 효용성 점검에 고객들이 직접 나서면서 시장이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