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투표 첫날 부산 14.8%··· 여야 후보 투표 독려
사전투표 첫날 부산 14.8%··· 여야 후보 투표 독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조승환 중·영도구 후보. (사진=후보 캠프)
국민의힘 조승환 중·영도구 후보. (사진=후보 캠프)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제22대 총선 사전투표 첫날인 5일 오후 6시 전체 유권자 대비 투표율이 15.61%로 집계됐다. 이는 2020년 21대 총선 첫날 사전투표 동시간대 투표율(12.14%)보다 3.47%포인트 높은 수치다. 부산은 14.8%로 전국 평균보다 낮은 사전투표율을 기록했다.

사전투표일인 첫날 윤석열 대통령은 부산에서 사전투표를 했다. 지역 일정을 위해 부산을 방문 중인 윤 대통령은 강서구 명지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전투표를 마쳤다.

부산의 여야 후보들도 사전투표에 참여해 지지를 호소했다.

국민의힘 조승환 중구영도구 후보는 이날 오전 광복동 주민센터에서 투표를 마쳤다. 조 후보는 “우리의 한 표가 대한민국을 지키는 방패가 되고 국민의힘과 정부가 더 혁신적으로 바뀌는 원동력이 된다는 마음으로, 중구 영도구를, 우리 아이의 미래를 바꾼다는 마음으로 반드시 투표해달라”고 말했다.

사전투표에 참여한 서병수 북구갑 후보(좌)와 서은숙 부산진갑 후보(우). (사진=후보 페이스북)
사전투표에 참여한 서병수 북구갑 후보(좌)와 서은숙 부산진갑 후보(우). (사진=후보 페이스북)

국민의힘 부산 총괄선대위원장을 맡고 있는 서병수 북구갑 후보는 이날 오전 만덕2동행정복지센터에서 투표를 마치고 나오며 “여러분의 소중한 한 표가 북구의 위대한 발전을 가져오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바꿀 수 있습니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위원장인 서은숙 부산진갑 후보는 가족들과 함께 부암3동 주민센터에서 사전투표를 마쳤다.

국민의힘 이성권 사하갑 후보도 가족과 함께 투표장을 찾아 “아이 미래가 달린 투표 꼭 참여해달라”며 투표를 독려했다. 민주당 최인호 후보도 이날 투표를 마친 뒤 자신의 SNS에 “저도 사전투표했다. 저는 저를 찍었다”며 인증했다.

국민의힘 정연욱 수영구 후보의 지지유세에 나선 가로세로연구소 김세이 대표. (사진=독자 제공)
국민의힘 정연욱 수영구 후보의 지지유세에 나선 가로세로연구소 김세의 대표. (사진=독자 제공)

유세현장의 신경전은 더 치열해졌다. 이날 오후 가로세로연구소 김세의 대표는 3파전으로 치러지는 수영구를 찾아 무소속 장예찬 후보의 사퇴를 촉구하며 국민의힘 정연욱 후보의 지원유세에 나섰다. 현장에 있던 장예찬 후보의 지지자들은 단일화를 촉구하는 피켓 시위를 이어갔고, 김영욱 대표와 장 후보 지지자들 간의 고성이 오가기도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