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소식] 영광군, 교육발전특구 기본계획 수립···간담회 실시 등
[전남소식] 영광군, 교육발전특구 기본계획 수립···간담회 실시 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발전특구 군민 의견수렴 4. 12.까지 설문조사
전남 영광군이 교육발전특구 기본계획수립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영광군)
전남 영광군이 교육발전특구 기본계획수립을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사진=영광군)

[서울파이낸스 (전남) 이현수 정용주 양수인 기자] 전남 영광군은 공교육 혁신, 지역 인재를 양성해 취업·정주가 가능한 환경 조성을 위한 '영광군 교육발전 특구 기본계획 수립 및 공모 대응 간담회'를 실시했다.

5일 영광군에 따르면 간담회에는 군청, 교육지원청, 관내 6개 고등학교, 농·수·축산업, e-모빌리티·원자력 산업체, 학부모 등이 참석했다.

교육발전 특구에 대한 이해, 특구로 선정된 지자체 사례 분석, 영광군의 추진 방향 등에 대한 안내 후 주체별 영광군이 교육발전 특구를 준비해야 하는 이유, 비전, 과제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또한, 영광군은 교육발전 특구에 대한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4월 12일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설문은 영광군 생활 및 교육 만족도, 늘봄 센터 설치·운영, 고등학교·대학 협력 교육과정, 대학·지역 산업체 연계 과정 등이 주요 내용이다. 영광군 대표 누리집 알림존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식목일 맞이 청사 내 나무심기 행사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4일 제79회 식목일을 맞이해 지원청 내에서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다.

5일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이성철 교육장을 비롯한 주요 간부, 교직원 20여 명이 참여해 서부교육지원청 내 화단을 정비했다.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에 작은 보탬이라도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잔디 25㎡, 금목서 1주, 피라칸사스 40주를 식재했다.

이성철 교육장은 "식목일 행사를 통해 깨끗한 공기질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나무심기의 중요성을 제고하는 한편 쾌적하고 깨끗한 녹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광양시 "전통시장에서 소자본 창업 기회 잡으세요!"

전남 광양시가 소자본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 내 전통시장 4개소에 대해 빈 점포 입점 희망자를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5일 광양시에 따르면 대상 점포는 시설 현대화 사업을 마친 광양 매일 시장 신규 점포 9개소와 광양 5일 시장 2개소, 옥곡 5일 시장 3개소, 중마 시장 1개소 등 총 15개소이다.

광양시는 그동안 빈 점포 모집업종에 대한 시장별 상인회의 의견을 수렴해 점포별 업종을 선정했으며, 지난 4일 광양시 공설시장 사용허가 심사위원회를 개최해 모집업종 및 자격요건, 심사방법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광양 매일 시장은 시설 현대화 사업을 통해 문화 예술 공연이 가능한 아트리움을 조성해 누구나 쉬어갈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1층은 붕어빵 및 호떡, 토스트, 치킨 등 먹거리 업종을 추가하고 2층은 커피숍 등 전통시장 활성화에 필요한 업종으로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광양시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두고 있는 자로 배우자와 직계 존비속을 포함해 세대별로 1인만 신청 가능하다. 단, 동일 세대의 이중 수혜 방지와 다양한 세대의 입점 혜택을 부여하기 위해 광양시 소재 공설시장 기 입점자는 신청이 불가하다.

신청을 원하는 자는 오는 15일까지 광양시 투자경제과 시장 관리팀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시장별 점포 현황 및 모집업종,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하거나 광양시 투자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