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턴투자운용, 동원개발과 부동산 개발 공동 추진 MOU
마스턴투자운용, 동원개발과 부동산 개발 공동 추진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호익 동원개발 부회장(왼쪽), 홍성혁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마스턴투자운용)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마스턴투자운용이 지난 3일 동원개발과 부동산 개발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 위해 협력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동원개발은 부산·울산·경남을 대표하는 주택 전문 1군 종합건설기업이다. 2023년도 건설사 시공 능력 평가(토목건축공사업)에서 전국 31위를 차지해 2018년 이후 6년 연속 부산 지역 1위를 지켰다. 기업 신용평가 AAA등급을 받은 코스닥 상장기업으로 포브스 선정 '아시아 200대 유망 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업무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마스턴투자운용은 공동 개발 법인의 설립 및 자산운용업무, 개발 사업 기획, 개발 사업의 인허가, 자금 관리 등의 제반 업무를 맡기로 했다. 동원개발은 개발 사업의 투자 및 시공 업무를 맡는다.

마스턴투자운용은 약 50년간 지역 대표 건설기업으로 성장해 온 동원개발과 협력해 부산·울산·경남 지역 개발 사업 기회를 잡을 수 있게 됐다. 동원개발은 마스턴투자운용의 부동산 개발 전문성과 노하우를 통해 안정적으로 개발 사업을 추진하고, 서울 도심권역을 포함한 수도권 개발사업에 진출할 계획이다.

마스턴투자운용 관계자는 "마스턴투자운용은 다양한 상업용 부동산 섹터에 대한 개발 경험과 운영 노하우를 보유한 국내 탑티어 대체투자 전문 자산운용사"라며 "부산·울산·경남 지역 1등 건설사인 동원개발과의 시너지를 내며 공동 개발 사업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