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핏3 출시···시리즈 최초 '낙상감지' 지원
삼성전자, 갤럭시핏3 출시···시리즈 최초 '낙상감지'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여용준 기자] 삼성전자가 신형 피트니스 밴드 갤럭시핏3를 3일 국내 출시한다.

갤럭시핏3는 전작 대비 약 45% 커진 40㎜ 디스플레이를 채용해 더 많은 정보를 한 화면에서 제공한다. 알루미늄 바디를 적용했으며 무게는 본체 기준 18.5g이다. IP68 등급의 방수·방진도 지원하며 방수의 경우 5기압까지 보호된다.

배터리는 1회 완충으로 최대 13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급속 충전을 지원해 30분 충전 시 최대 65%까지 충전된다.

갤럭시핏3는 사용자가 자신의 건강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피트니스 기능을 지원한다. 유산소·웨이트·구기종목 등 100종류 이상의 운동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으며 수면·스트레스 등 기본적인 건강 모니터링 기능도 제공한다.

'낙상 감지'와 '긴급 SOS' 기능도 시리즈 최초로 지원한다. 낙상이 발생하면 의식이 없더라도 구조를 요청하는 음성 전화가 119 등 긴급 연락처로 자동 발신되고 동시에 위치 정보를 담은 SOS 메시지가 사전에 설정된 전화번호로 발송된다. 위급 상황이 발생해 '긴급 SOS' 기능을 사용하려면 측면 버튼을 5번 누르면 된다. 이 경우 119 등으로 음성 전화가 자동 연결되고 SOS 메시지가 설정된 전화번호로 동시 발송된다.

연결된 스마트폰 카메라의 촬영을 원격으로 지원하는 리모컨 기능도 제공한다. 사용자는 이를 활용해 다양한 위치와 각도에서 창의적인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갤럭시핏3는 삼성닷컴을 통해 단독 출시된다. 색상은 그레이, 실버, 핑크 골드 3가지이며, 가격은 8만9000원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핏3 출시를 맞아 다양한 패키지 상품도 준비했다. 갤럭시핏3와 갤럭시워치6 클래식 47mm로 구성된 패키지 가격은 49만9000원이다. 갤럭시핏3와 급속 충전 '25W PD 충전기'로 구성된 패키지 가격은 11만원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