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소식] "분당신도시 정비 어떻게?"···주민 온라인 설문조사
[성남소식] "분당신도시 정비 어떻게?"···주민 온라인 설문조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청 전경
성남시청 전경

[서울파이낸스 (성남) 유원상 기자] 경기 성남시가 오는 27일까지 분당신도시 정비 기본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온라인 설문 조사를 실시한다. 

21일 시에 따르면 설문 조사는 분당신도시 내 주택 소유자와 거주자들을 대상으로 분당신도시 정비 기본계획 수립 시 주민 의견을 반영하고자 기획됐다.

설문 주요 내용은 △분당신도시 재정비 시 주민들의 희망 용적률 및 사업방식 △주민들이 희망하는 이주단지 주택 규모, 이주 의사 유무 △선도지구 지정을 위한 추가부담금 지불 용의 △전반적인 분당신도시 주거 여건에 대한 인식 조사 등의 항목으로 구성됐다. 

설문 조사는 27일까지 시청 홈페이지 배너와 QR코드, 링크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성남시, 초등학생 도로명주소 교실 운영

성남시는 아이들이 도로명주소를 쉽게 이해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관내 초등학생을 위한 '도로명주소 교실'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도로명주소 교실은 초등사회 교과목 '우리 고장 성남'의 수업 과정과 연계해 도로명주소 기본원리와 활용 방법, 도로명주소만으로 목적지를 찾아가는 방법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긴급상황 발생 시 이번에 배운 신속한 위치 찾기로 어린이들의 안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