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사이언스, OCI와 통합 28일 주총서 판가름
한미사이언스, OCI와 통합 28일 주총서 판가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송파구 한미약품 본사 (사진=한미약품)   
서울 송파구 한미약품 본사 (사진=한미약품)   

[서울파이낸스 권서현 기자] 한미약품그룹과 OCI그룹의 통합이 오는 28일 한미사이언스 정기주주총회에서 판가름 날 예정이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11일 이사회를 열어 28일 오전 9시 경기 화성시 라비돌 호텔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신규 이사 선임안' 등을 상정하기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총에는 두 그룹 통합을 추진한 회사 측이 제안한 이사진 6명 선임안과 통합에 반대하는 임종윤·종훈 한미약품 사장 측이 주주제안한 이사진 5명 선임안이 각각 상정된다. 장·차남 측도 애초 6명을 제안했으나 이 가운데 1명은 자진 사퇴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회사 측은 고(故) 임성기 한미약품그룹 창업주의 장녀 임주현 그룹 전략기획실장과 이우현 OCI홀딩스 회장을 각각 사내이사 후보로, 최인영 한미약품 R&D센터장을 기타비상무이사 후보로, 김하일 한국과학기술원(KAIST) 의과학대학원 교수와 서정모 모나스랩 대표이사, 박경진 명지대 경영대 교수를 사외이사 후보자로 각각 추천했다.

임성기 창업주의 장·차남인 임종윤·종훈 사장 측은 자신들을 사내이사로, 권규찬 디엑스앤브이엑스 대표이사와 배보경 고려대 경영대 교수를 기타비상무이사로, 사봉관 변호사를 사외이사 후보자로 각각 추천했다.

회사 측 후보자들이 이사로 선임된다면 한미약품 그룹과 OCI그룹의 통합은 계획대로 진행되겠지만, 임종윤·종훈 사장 측 후보자들이 선임된다면 통합 계획이 변경될 수 있다.

한편, 한미사이언스 이사회는 이날 주총 안건과는 별도로 회사의 주주친화 정책 추진 사항을 보고 받고 승인했다.

회사는 그룹 통합 이후 재무적, 비재무적 방안을 통해 주주가치 제고에 적극 나서기로 하고, 중간배당 도입을 통한 주주 수익성 제고와 당기순이익의 50%를 주주친화정책 재원으로 활용하는 재무적 방안과 주주와의 소통강화, 주요 경영진에 대한 성과평가 요소로 주가 반영 등을 구체적 정책으로 선정했다.

한미사이언스는 "경영환경 및 시장상황 변화에 따라 변동될 수는 있지만, 주주친화정책을 이사회 승인을 통해 당사의 핵심 정책으로 선정함으로써 신뢰경영과 책임경영 강화에 더욱 매진하겠다는 의지를 공식화했다는 데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