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1000개 소상공인 사업장 환경 개선 지원
하나은행, 1000개 소상공인 사업장 환경 개선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200만원 한도···새 간판 2개·인테리어 등 매장 개보수
(사진=하나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하나은행은 고물가와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이 경영 위기를 해소하고 자체 경쟁력을 갖춰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돕는 '사업장 환경개선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전국의 소상공인 사업장 약 1000개소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간판 지원 사업'과 '실내 보수 지원 사업' 분야로 나눠 진행한다. 이날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한다.

간판 지원 사업은 노후 간판을 교체하거나 추가 설치 등 사업장의 외관 개선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의 신청을 받아 약 500개 사업장을 선정, 지원한다. 최대 200만원 한도 내에서 △벽면 이용 간판 △돌출 간판 △입간판 △출입문·창문 광고물 등 최대 2개의 새 간판 설치가 가능하다.

실내 보수 지원 사업은 신청자 중 500여개 사업장을 선정해 △매장 인테리어 △테이블 교체 △차양막 설치 △화장실 개선 등 쾌적한 실내환경 조성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을 위해 최대 200만원 금액 내에서 인테리어 및 개보수 비용을 지원한다.

이번 소상공인 지원 사업은 '하나 파워 온' 홈페이지, 하나은행 홈페이지,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의 개인사업자 전용 모바일 플랫폼인 '사장님 ON' 등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하나은행은 '토탈 솔루션 컨설팅' 신청도 받고 있다. 선정된 10여개의 소상공인 사업장에는 인테리어, 메뉴 개발, 마케팅 등을 1:1로 전해주는 컨설팅 과정이 제공된다. 해당 과정은 영상으로도 제작해 유튜브 등 SNS를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상공인 사업장에 힘이 되고 보탬이 되는 다양한 맞춤 지원 사업들을 통해, 현장에서도 '소상공인을 위한 하나뿐인 내 편'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