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명선 전 논산시장, 더불어민주당 논산·계룡·금산 출마 기자회견
황명선 전 논산시장, 더불어민주당 논산·계룡·금산 출마 기자회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선 시장 경험바탕 탄탄한 민생경제 만들겠다"
더불어민주당 논산·계룡·금산 황명선 예비후보 기자회견 모습(사진=하동길 기자)
더불어민주당 논산·계룡·금산 황명선 예비후보 기자회견 모습(사진=하동길 기자)

[서울파이낸스 (내포) 하동길 기자] 더불어민주당 논산·계룡·금산 황명선 예비후보(전 논산시장)는 5일 충남도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날 황 예비후보는 "논산시에서 3선(12년) 시장시절 민생현장을 살펴왔던 경험에 젊고 강력한 추진력을 더했다"며 "이번 총선에서 꼭 승리해 논산·계룡·금산을 발전시키고, 무너진 경제와 민생을 챙기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어 "3선 연임 시장 경력과 전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 민주당 대변인 등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새로운 발전 동력을 만들겠다"며 "논산·계룡·금산 특성에 맞는 공공기관과 기업 유치로 좋은 일자리를 늘려 탄탄한 민생경제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황 예비후보는 논산·계룡·금산 주민 삶이 향상될 수 있는 지역발전 공약 키워드로 성장과 풍요를 제시했다.

먼저 논산시 공약에서 "제가 기획한 국가국방산단이 유종의 미를 거두도록 많은 우량기업을 유치하고, 육군사관학교도 유치해 명실상부 국방도시의 면모를 다지겠다"며 "또 탑정호공원, 연산문화창고, 밀리터리파크 등 문화예술이 숨 쉬고 사람들이 찾아오는 관광도시 기반을 강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계룡시 공약은 "시민건강을 위협하는 노후 상수도관 개선사업을 최우선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아울러 이케아 부지 활용책 마련, 군 유휴부지 국가정원 조성 등 시민 삶의 질 향상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금산군은 "금산 특산물 인삼이 유네스코 무형문화제로 지정되도록 힘써 인삼이 낮은 상품가치를 받지 않도록 할 것"이라며 "또 인삼종합쇼핑센터와 인삼시민공원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황 예비후보는 "국민이 헌법상의 인권, 안전, 교육, 주택 등을 보장받으며 누구나 사람답게 사는 것이 기본사회의 완성"이라며 "기본사회로 향하는 것은 시대의 요구이자 민생과 안전에 대한 당연한 응답"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