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탁원, 부산 증권박물관 상설전시실 전면 재개관
예탁원, 부산 증권박물관 상설전시실 전면 재개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예탁결제원 사옥.(사진=한국예탁결제원)
한국예탁결제원 사옥.(사진=한국예탁결제원)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예탁결제원은 부산 남구 IFC부산에 위치한 증권박물관 부산관의 상설전시실 부분 개편을 마치고 전면 재개관한다고 4일 밝혔다.

증권박물관은 '증권이 만든 세상'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자본시장 역사를 다양한 증권유물과 함께 전시하고 있다. 이번 부분 개편은 4개의 전시실 중 마지막 공간인 테마 전시실을 개편한 것이다.

이번 개편을 통해 테마 전시실은 전 연령대가 함께 다양한 증권이야기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형 전시공간으로 탈바꿈됐다. 특히 어린이 관람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 시설물을 설계하고 공간의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주요 체험전시물로는 우리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물건과 관련 증권을 알아보는 '생활 속 증권', 전 세계 다양한 국가의 증권을 미디어 연출로 볼 수 있는 '증권으로 떠나는 세계여행', 국가별로 유명한 회사의 증권 이미지에 본인의 얼굴을 넣은 증권을 직접 만들어보고 기념으로 가져갈 수도 있는 '나만의 증권 만들기' 코너들이 설치됐다.

이외에도 관람객 맞춤형 도슨트 전시해설프로그램을 상시로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외 개인 관람객의 전시 이해도 제고를 위해 국·영문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도 최근 도입했다.

전시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 시간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