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북4 10만대 판매 돌파···전작보다 6주 빨라
갤럭시북4 10만대 판매 돌파···전작보다 6주 빨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럭시북4 시리즈. (사진=삼성전자)
갤럭시북4 시리즈. (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여용준 기자] 삼성전자는 갤럭시북4 시리즈가 출시 9주만인 지난달 말 기준 국내 판매 10만대를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갤럭시북4 시리즈는 지난달 2일 전세계에서 가장 먼저 국내에서 출시됐다.

갤럭시북4 시리즈의 이번 기록은 전작인 갤럭시북3 시리즈보다 6주 정도 빠른 기록이다.

모델별로는 16형과 14형 2가지 디스플레이 크기로 출시된 갤럭시북4 프로가 전체 판매량의 70%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초반 흥행 돌풍에 대해 강력한 AI 퍼포먼스의 최신 프로세서와 뛰어난 사용성에서 비롯된 것으로 분석했다. 갤럭시북4 시리즈는 머신러닝과 딥러닝 등 AI 퍼포먼스를 지원해주는 NPU가 적용된 새로운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갤럭시S24 시리즈에서 녹음한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한 후 갤럭시북4로 바로 전송해 편집하고 PC에서 스마트폰에 저장된 연락처도 검색할 수 있는 등 강화된 갤럭시 에코 시스템과 전 라인업에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뛰어난 화질과 터치 사용성을 제공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삼성전자는 노트 PC용 외장 그래픽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70와 인텔 코어 울트라 9를 탑재한 갤럭시북4 울트라의 가장 상위 모델을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사전 판매한다. 사전 구매 고객 대상으로 더블 스토리지와 '삼성 케어플러스' 12개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홈 앤 스튜던트' 사용권 혜택을 제공한다.

갤럭시북4 시리즈는 지난달 26일 미국을 비롯한 영국 프랑스 등 유럽, 인도 시장에도 출시됐으며 이달에는 중남미로도 판매가 확대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