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트, '달러채권 월배당투자' 서비스 개시
핀트, '달러채권 월배당투자' 서비스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디셈버앤컴퍼니)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는 기존 투자 알고리즘의 경쟁력을 높이고 자산관리 상품 다각화를 위해 '달러채권 월배당투자'를 추가로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달러채권 월배당투자는 미국 뉴욕증시에 상장된 단기 채권 ETF 중 매월 단위로 배당수익을 제공하는 포트폴리오 중심으로 운영된다. 배당 주기는 월 단위로, 연 기준 환산시 약 5%에 달하는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종목 분석 및 선택은 디셈버앤컴퍼니 '아이작(ISAAC)'의 글로벌 자산배분 해외형(안전추구형) 알고리즘에 의해 자동으로 운용된다.

이번에 편입된 종목들은 △SHV(1년 미만 국채) △SGOV(1년 미만 국채) △FLOT(단기 사채) △PLUS(3년 미만 국채) 등으로 구성됐다. 핀트의 인공지능 투자엔진 아이작이 선정한 월배당투자 종목들의 YTW (연환산 최저 기대수익률)는 약 5~6% 가량으로, 달러 투자에 관심이 높으면서 안정적인 정기 수입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배당금을 활용할 수 있도록 옵션 기능도 탑재됐다. 배당금을 달러 현금으로 보관하거나, 투자 가능한 시점에 재투자를 하는 등의 선택권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1년간 투자를 유지하면 운용 첫 달부터 기본 수수료 50% 할인을 누릴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송인성 디셈버앤컴퍼니 대표는 "고객 개개인의 취향에 맞는 투자 전략과 금융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고 있다"며 "인공지능 투자엔진 기술을 집약한 아이작을 계속해서 고도화해 투자 혁신의 장을 앞장서 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