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소식] 중소기업 홍보영상 아리랑TV로 전 세계 송출
[수원소식] 중소기업 홍보영상 아리랑TV로 전 세계 송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준 수원시장 중소기업 국외 홍보영상 갈무리. (사진=수원시)
이재준 수원시장 중소기업 국외 홍보영상 갈무리. (사진=수원시)

[서울파이낸스 (수원) 유원상 기자] 경기 수원시가 중소업체의 제품 홍보영상을 arirangTV(아리랑TV 국제방송) 네트워크를 활용해 전 세계에 송출하는 '2024 중소기업 아리랑TV 방송 지원사업'에 참여할 업체를 다음 달 13일까지 모집한다.

14일 시에 따르면 수원시가 전국에서 처음으로 시작한 '중소기업 아리랑TV 송출 영상제작·방송 지원사업'은 수원시 지원으로 아리랑TV가 관내 12개 창업·중소업체의 TV방송용 홍보영상을 제작하고, 홍보영상을 아리랑TV로 전 세계 106개국에 송출하는 것이다.

전문가가 참여 업체의 제품 정보를 분석한 후 홍보영상 대본, 영문 내레이션을 만든다. 아리랑TV 제작팀이 업체를 방문해 제품 개발, 생산 현장 등을 촬영하고, 편집해 영어로 홍보영상을 제작하고, 영상은 아리랑 TV로 방영한다.

아리랑TV 유튜브에서도 볼 수 있다.

참가업체가 홍보영상을 수출 행사 등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원본 파일도 제공한다.

시는 3월13일까지 참여 업체를 모집하고, 신청 업체들을 평가한 후 참여 업체를 선정한다. 홍보영상은 오는 4~8월까지 제작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수원시 기업 일자리 플랫폼 '공지사항'이나 수원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사업자등록증 사본, 제품 영문홍보물 스캔본, 수출실적증빙서류 등과 함께 전자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TV 홍보영상 제작·송출 지원사업이 국외 판로 개척이 어려운 창업·중소업체가 수출 저변을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수원시 창업·중소업체가 많이 신청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시, 취약계층에 노후 보일러 교체비 60만원 지원

수원시가 저소득·취약계층 가정에 노후 보일러 교체 비용 60만원을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가정용 노후 보일러(2019.12.31일 이전 설치)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는 저소득·취약계층이 신청할 수 있다. 110대 교체를 지원하고, 예산이 소진되면 올해 사업은 마감된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수원시 홈페이지에서 '친환경 보일러'를 검색해 신청 자격 등을 확인한 후 온라인이나 방문·등기 우편(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수원시청 기후에너지과)으로 신청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대기환경을 개선하고, 난방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가정용 친환경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에 많은 시민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