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훈 전 동아일보 편집국장, 부산 중·영도구 총선 출마선언
최영훈 전 동아일보 편집국장, 부산 중·영도구 총선 출마선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영도구 돌아보고 재도약 위해 헌신하겠다"
국민의힘 최영훈 중구영도구 예비후보(가운데)가 5일 오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선언한 가운데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최영훈 캠프)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국민의힘 최영훈 중구영도구 예비후보(전 동아일보 편집국장)가 5일 오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최영훈 전 동아일보 편집국장은 "동아일보에서 편집국장을 역임하며 정론직필의 자세로 33년간 언론 외길을 걸으며 진정으로 국민을 위하는 맑은 물 정치를 촉구하는 글을 써 왔다"며 "언론인으로서 글로 사회를 변화시키는 것을 뛰어넘어 발로 뛰면서 직접 실천하기 위해 험난한 정치판에 참여하게 됐다"며 출마의 변을 밝혔다.

이어 그는 "문제를 해결하는 게 정치의 핵심이며 언론인으로서 문제의 핵심을 잘 파악하고, 정·관계 네트워크도 탄탄하기에 정치를 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중구영도구가 직면한 심각한 인구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이민청을 글로벌 관문도시인 부산의 중구영도구에 유치하고 일류 국제학교와 대규모 다문화 학교를 설립하겠다"고 말했다.

최영훈 전 편집국장은 이날 △중구 고도제한 규제 철폐·완화 통한 재개발, 재건축 활성화 △도시철도 영도선(트램) 건설 △봉래산 터널 사업의 조기 착공 △산복도로 고지대 주거밀집 지역의 도로확장, 공영주차장 신설 등 교통환경 개선 △광복로, 국제시장, 자갈치시장을 비롯한 도심상권의 활성화 △전통시장·관광지 편의시설(주차장·공공화장실 등) 확충 △태종대, 흰여울마을, 아치섬, 용두산공원, 자갈치시장, 국제시장, 초량왜관, 부산요 등과 북항을 품은 영도·중구 국제관광중심지로 도약 △원로의 집(경로당) 시설 개선·방문형 서비스 확충 △출산축하금 확대 지원·초등학생 지역돌봄센터 확대 등을 공약했다.

최영훈 전 편집국장은 "중구·영도구 발전을 더 이상 늦출 수 없다"며 "주민들의 삶을 돌보고 대한민국이 다시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드는데 헌신하겠다"고 약속했다.

"단디, 하겠습니다!"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출사표를 던진 최 전 국장은 영도초와 경남고,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고 동아일보에서 33년간 근무하며 편집국장과 수석 논설위원을 역임했다. 현재는 아시아공동체학교 이사장, 레인보우합창단 이사장, 이민청 부산시 범시민 유치본부 공동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